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름다운 새해의 시작을 함께하기에 좋은 동해안 일출 명소 4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항상 연말이 되면 새해 계획과 함께 새해 첫 날 떠오르는 밝은 태양을 맞이 할 계획을 세웁니다. 이번에는 어디로 누구와 함께 할지, 어떻게 가야할지 등등을 생각하며 여러 곳을 다녀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 4곳은 동해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몰은 서해 일출은동해, 국롤 같은 말이지만 사실 서해에도 기가막힌 일출 장소가 있습니다. 그곳은 다음 글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해 첫날 떠오르는 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해를 생각합니다. 마치 tv에서 동해물과 백두산이마르고~ 애국가가 나올 때에 등장하는 떠오르는 태양, 그 태양은 동해이다!라고 생각부터 들기 마련입니다. 이렇듯 동해안에는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많은 장소들이 있습니다. 속초에서강릉까지, 그리고 이외 다양한 곳에서 동해바다 위로 솟아오르는 태양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일출 명소 4곳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해안 일출 명소 : 1. 속초 대포항
대포항!! 대포항 하면 첫번째로 떠오는 곳은 아마도 대포항 원조튀김골목일 것 입니다. 예전에 이 곳 풍경은 밤이되면 포장마차들이 즐비하고 화려한 조명들이 가득 했지만, 지금은 둥글게 도는 형태의 도로는 유지한체 깔끔하게 점포들로 정비하여서 예전보다는 덜 화려하지만 대체로 정리된 대포항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대포항을 일출 명소로 생각하시거나 명소라고 꼽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것 입니다. 이는 대포항에서의 일출 모습이 아름답지가 않아서가 아니라, 아직 대포항에서의 일출 모습을 많은 꽤 분들이 모르시기 때문 일 것입니다. 원래 대포항은 동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일출 명소 중 하나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작고 아름다운 항구의 바다 위로 뜨는 태양의 모습은 마치 동화속에 등장하는 모습처럼 그 어느 곳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또한, 대포항 주변에는 위에 소개처럼 튀김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하루 종일 온전히 대포항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안 일출 명소 : 2. 강릉 경포대
경포대는 장소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곳이지만, 해면의로 떠오르는 태양의 일출을 볼 때는 더욱 빛나는 곳 입니다. 일출을 감상하면서 동시에 경포호를 둘러볼 수 있는 경포대는 동해안의 차별화된 일출 명소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제 2046호인 경포대는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 중 하나로 강원도 강릉시 경포로에 있습니다.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고 있는 누각으로써 정면 6칸, 측면 5칸, 기둥 32주로 지어져 있습니다. 또한 경포대 주변으로는 젊음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경포해수욕장과 아름다운 경포호가 있습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 바다로서도 인기가 많은 경포대 해수욕장에서 겨울 바다를 마음 것 즐길 수 있고, 아름다운 경포호 주변을 자전거를 타고 관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광을 한 후 허기가지면 경포호와 인접한 ‘초당동’으로 이동하여 강릉의 별미 ‘초당두부’를 맛보러 가는 것도 너무나 좋은 선택입니다. 초당두부는 그 자체가 맛 있기 때문에 어느 음식점을 방문하여도 강릉의 맛집일 것 입니다. 초당두부 음식점들은 4계절 내내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몸으로 느끼고 눈으로 보고 입으로 즐길 수 있는 강릉 경포대는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만점에 일출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동해안 일출 명소 : 3. 동해 죽도 해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에 위치한 죽도 해변은 앞바다에 대나무가 많아 죽도라고 하는 섬이 있어 붙여진 해수욕장 입니다. 간이 해수욕장으로는 2km나 되는 큰 규모의 해변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이 있으며, 수심이 낮고 경사가 완만하여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피서지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크고 작은 바위들이 있어 그 위에서 낚시를 즐기는 낚시꾼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대나무가 많은 죽도는 해안과 연결되어 있어 비교적 출입이 쉽고, 죽도봉 정상에서 바라볼 수 있는 동해의 풍경은 그야말로 풍경화와 같습니다. 이렇듯 죽도 해변은 동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그곳에서의 일출 또한 특별한 곳입니다. 특히, 새해 첫날의 해돋이를 볼 때 많은 정말 사람들이 찾는 아름다운 일출 명소 입니다.
동해안 일출 명소 3곳은 각각에 장소만의 아름다운 매력을 가지고 있어, 동해안의 일출을 즐기는 데 최적의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저멀리 수평선 넘어 떠오르는 태양을 봐라보는 것 만으로도 힘찬 하루, 힘찬 한해가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동화속 자연과 같은 동해안의 일출 명소에서 일출을 함께 하는 것 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요? 꼭 새해의 첫 날이 아니라도 가까운 주말 떠날 수 있는 행운과 행복이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동해안 일출 명소 3곳에 대한 소개를 마치며, 많은 분들께 도움이되는 정보로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